(주)티켓소켓코리아, (주)도우테크 ‘P2P 네트워크’ 활용 전략적 제휴

Posted Leave a comment

 

지난 2019년 10월 7일 (주)티켓소켓코리아와 (주)도우테크는 티켓소켓코리아에서 보유하고 있는 아이스크림소셜(이하 ICS)를 앞세워 ‘P2P 네트워크’ 상의 차원 분리적 접근을 위해 상호 발전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ICS는 페이스북 임베디드 및 API 등의 기술을 활용해 배포부터 결제, 리워드 분양에 마케팅을 지원하는 강력한 툴이다.

(주)티켓소켓코리아는 ICS운용을 통해 습득한 SNS상의 ‘P2P 네트워크’에 대한 ‘차원분리적’ 시각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이를 포함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주)도우테크와의 전략적 제휴로서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차원분리적’ 시각을 통해 완성된 고도화 모델은 ‘P2P 네트워크’ 상의 새로운 개념의 ‘상호운용성’을 터 잡고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강력한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사업과 관련해 (주)도우테크는 기존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 및 개인정보 및 권리보호를 위한 분산원장기술을 포함한 모든 기술과 인적인프라를 동원해 고도화 프로젝트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날 (주)티켓소켓코리아 정해길 대표는 이 프로젝트에 대하여 “왜 다 할 수 있는 것인데 페이스북, 구글 같은 기업은 하지 않을까?”, “될 일이 아닌데 왜 기업들은 열을 올리며 달려들까?”와 같은 의문을 항상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주)도우테크 한도우 대표는 “급변하는 세태속에 이미 선점된 시장을 파괴하고, 소비 트랜드를 리딩 할 수 있는 신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91014000814

와이즈디앤씨, 실물 결합 블록체인 도우테크와 상호 기술 협력

Posted Leave a comment

지난 4월 5일 해외산림자원개발 전문 기업인 와이즈디앤씨(주)(대표 현진봉)은 블록체인
주력 기업인 (주)도우테크(대표 한도우)와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와이즈디앤씨의 해외조림사업은 해외농업·산림자원 개발협력법에 의거 삼성물산, 한솔홈데코, 포스코, 한화, 효성 등과 산림청에 해외산림자원개발회사로 신고를 마친 기업이다. 민다나오섬 제너럴산토스시티에서 5,800헥타르 규모의 대지에 속성 수인 알비지아 팔카타를 심어왔다.

고온 다습하고 건기와 우기만 존재하는 적도 부근 기후에서 알비지아 팔카타는 약 5년이면 성목으로 자라 상품 가치와 수익률이 극대화되며 원목, 제재목, 펄프, 칩 등 다양한 목재 자원 확보와 더불어 꾸준한 사업을 통해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로 예민한 요즘 지구 환경 보호에도 일조한다는 기업 이념이 배어 있다.

위 사업에 있어 축구장(714㎡) 24,370개에 달하는 17,400,000평 면적의 대규모 사업 단지에 나무 한 그루 단위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등록, 나무의 성장과 함께 가치가 상승하는 것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투명하게 공개되어 조작할 수 없는 블록체인 본연의 장점을 그대로 살린 실물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통해 지속해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와이즈디앤씨 현진봉 대표는 “블록체인과 산림자원개발을 통한 실물 결합 사례는 자사와 도우테크가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것이다”라며, “이러한 결합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벌써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도우테크 한도우 대표는 “ICO, 다단계, 유사수신 등과 같이 투기로 과열된 블록체인 시장에서 법적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는 합리적인 사업 모델과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의 결합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Gbrick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마트코어가 와이즈디앤씨와 도우테크가 함께 진행하는 위 사업에 블록체인 관련 기술 자문을 하겠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이에 앞으로 신사업이 더욱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ttp://www.etnews.com/20190412000070